728x90

 

 

  • 한빛미디어의 나는 리뷰어 2020에 선정되어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글입니다.

  • 프로그래밍 수업 때 자바 코딩을 하면서 들었던 기억은, 기능 대비 코딩이 너무 복잡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다. 물론 그 전에 거의 C만 쓰다시피 했다고 하지만,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때 나에게 자바는 너무 불편한 언어였던 것은 사실이었다.
  • 실제로 프로그래밍 책 맨 앞을 보면 나오는 Hello, world!의 코드는 다음과 같다.
// java public class NamuWiki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ystem.out.println("Hello, world!"); } }
// C #include <stdio.h> int main(void) { printf("Hello, World!\n"); return 0; }
# python print("Hello, World!")

  • 아마 이 수업을 듣던 중 인터넷상에 코틀린이라는 언어가 크게 화제가 되었던 기억이 있다. 아예 자바와 100% 호환이라고 하여 간단히 둘러보았는데, 같은 계열의 언어라 쳐도 상당히 쓰기 간편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// 코틀린 fun main(args: Array<String>) { println("Hello, World!") }
  • C가 조금 생각나는 형태로 바뀌었다.

  • 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 이렇게 구글 공식 지원 언어가 된 코틀린을 이용하여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구성부터 실제 어플 제작까지의 과정을 안내한다.

    • 책 안에 있는 가장 첫 번째 예제, hello world 프로젝트를 시작한 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행하였다.
  • 노트북이 맛이 가버리는 바람에 이 이상으로 프로젝트 진도를 나가지 못한 게 아쉽지만... 그럼에도 내용 구성은 상당히 알찬 편이다.

  • 코틀린을 먼저 익힌 후 안드로이드에서 구현 가능한 각종 요소를 한번씩 짚어가는, 익숙하게 접할 수 있는 개발책의 전개 구조로 진행된다. 만약 코틀린이나 안드로이드 개발에 한번 입문해보고 싶다면 추천할 만한 도서라고 생각한다.

 

aladin.kr/p/hNIrg

 

이것이 안드로이드다 with 코틀린
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법과 코틀린의 기본 문법부터 오픈 API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고,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하는 과정까지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설명한�

www.aladin.co.kr

위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728x90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