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www.bookjournalism.com/news/24063
게임에 대한 긍정적 연구를 하고자 하는 시도가 몇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결과를 보게 되어 나름 기쁜 마음입니다. 결국 게임을 만드는 목적은 수익 창출이겠지만, 그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어떤 감정을 전달하고자 하는지가 그들의 경험을 좌우할 것입니다.
게임이 정신 건강에 줄 수 있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좀 더 활발했으면 합니다. 게임의 가장 큰 특색이라고 할 수 있는 즉각적인 보상 체계는 긍정적일 수도,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도 있기에 많은 경우를 따져 가며 연구가 좀 더 진행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.
www.bookjournalism.com/news/24052
시민의 광장으로 광화문 광장을 키우고자 한다면 차라리 차도 없는 구역을 만드는 쪽이 더 나을 것 같다. 현재의 안으로는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더 강해진 것 같은데...
728x90